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배사 꿀팁 대방출, 건배사 꿀팁 4단계로 정리!

by january1001 2022. 12. 8.

 

많은 건배사 멘트를 알고 있다 할지라도 막상 건배사를 하려고 일어서면 무슨 말부터 시작할지, 어떻게 마무리해야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건배사,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건배사 꿀팁을 4단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건배사-꿀팁-4단계로-정리

1단계. 감사인사로 시작하기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님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라는 말로 건배사를 시작하면 좋습니다. 감사 대상은 자리에 계신 분들 중 가장 높은 분에게 하는 것이 무난한데, 엉뚱한 대상을 찾아 감사인사를 하는 것도 의외의 웃음 포인트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아래에 예시가 있습니다.

 

" 먼저, 회식자리를 마련해주신 사장님께 감사인사 올립니다."
"이렇게 맛깔나게 방어를 썰어주신 싱싱횟집 사장님께 께 먼저 감사인사 올립니다." 


2단계. 잔 채우기

잔을 채워달라고 좌중들에게 이야기합니다. 잔을 채운 후 약 5초 정도 침묵해주는 것이 좋은데, 좌중을 집중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술자리
술자리

 

3단계. 의미 부여하기

이 회식자리의 의미, 건배사를 외치는 의미를 부여해주는 것이 자연스럽게 뒤의 건배사와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단합회식)우리 ㅇㅇ팀의 ㅇㅇ프로젝트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건배사 외치겠습니다.
(송별회식)우리 ㅇㅇ부장님의 앞으로의 승승장구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건배사 외치겠습니다.

 

 

4단계. 운 띄우기, 선창 후창 외치기

운 띄우는 형식의 건배사 예시

오늘 제가 외칠 건배사는 소화제 입니다. 운을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 소통과

! 화합이

! 제일이다

제가 소통과 화합이 제일이다! 라고 선창하면 여러분은 소화제를 세번 후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이 제일이다!(선창) 소화제! 소화제! 소화제!(후창)

 

선창후창 형식의 건배사 예시

오늘 제가 외칠 건배사는 '다시 한 번, 뛰어보자' 입니다. 제가 '다시 한 번'을 선창하면 여러분은 '뛰어보자'라고 후창하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선창) 뛰어보자! (후창)

 

지금까지 건배사 꿀팁을 4단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꿀팁들을 잘 익히시어 좌중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건배사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래 도움이 되는 글에는 무난한 건배사부터 MZ세대 건배사까지 다양한 센스있는 건배사들이 모여있으니 참고하시어 멋진 건배사 하시기 바랍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모음, 2022 연말연시 무난한 건배사에서 핵인싸 건배사까지 총정리!

연말연시 술자리가 많아지는만큼 건배사를 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갑자기 건배사를 하라고 하면 누구나 당황하게 되고, 자칫 촌스러운 건배사를 준비했다가 분위기를 망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jan.miniwoni.com

 

댓글